- 산학협력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과 우수과제 발표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4일 대전 창업허브센터에서 '2020 충청권 산학연 우수성과 발표회'를 온라인(유튜브) 생중계로 개최했다.

충청권(대전 세종 충남 충북) 지역협의회와 함께한 성과발표회는 한 해 동안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을 통해 충청권 지역 중소기업과 대학이 한자리에 모여 산학연 협력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기술개발 의지를 다지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우수한 성과를 낸 중소기업, 대학 등 유공자에게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과 각 지방청장상, 지방자치단체장상(대전시장상, 세종특별자치시장상, 충청남북도지사상), 한국산학연협회장상 등 36여 점을 수여하고, 우수과제에 대해서는 온라인 전시를 통해 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했다.

대전세종지역에서는 우송대학교(김삼택 교수), ㈜제이케이시스(김영신 이사)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대전대학교(김홍준 교수), ㈜텔코코리아아이에스(김정집 대표)는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우수과제 발표에서는 대전지역의 ㈜제이케이시스(김영신) 이사의  '정밀 공압 제어 알고리즘을 적용한 고성능 친환경 신뢰성 시험기 개발' 과제, 세종지역은 ㈜루터스시스템(배영준) 대표의 '지능형 트래픽 분석 및 보안 적용 기술' 과제, 충남지역은 한서대학교(장현태) 교수의 'FCC 공정 촉매독 방지를 위한 Metal Passivator개발, 공업용 무공해 화학세정제 제조공정 개발' 과제 등이 선정돼  발표가 진행됐다.

대전세종중기청 조재연 청장은 "이번 행사가 앞으로 충청권 중소기업들의 기술혁신과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중소기업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한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