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로 인하여, 2021학년도 대입 입시는 많은 혼란과 더불어 예측하지 못했던 일들이 많았다. 특히 2021학년도 대학 수학 능력시험의 몇 가지 주목할 점에 대해서 말하자면 다음과 같다. 

첫 번째는 역대 재수생의 비율이 가장 많았다는 점이다. 올해는 재수생들이 대거 지원하여, 재수생 비율이 무려 29.9%를 기록하였고, 그 중 상당수의 재수생이 고득점을 받았다. 두 번째는 결시율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 하였다는 점이다, 이것은 지원 인원의 감소와 등급에 영향을 미쳐 고3의 최저 충족에 불리한 점으로 작용하였다. 

그리고 2021학년도 입시 준비생들이 수시 결과와 정시 일정이 마무리 되지 않은 시점에서 2022학년도 입시를 미리 준비하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이와 같이 수험생들이 늘어남에 따라 재수를 미리 준비하는 학생들의 수가 증가하였다. 이러한 재수생의 증가 추세는 입시 준비에 100% 전력 투구하지 못한 불만족과 함께 학업능력의 저하로 수능 최저 불충족과 정시 지원시 불리함을 몸소 느낀 수험생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즉, 오는 2월 17일까지 정시 미등록 충원 합격 통보가 있을 예정이지만, 추가 합격을 했다하더라도 입시 결과에 별 다른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기에 재수와 N수를 결심하는 학생들의 수가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한 정시의 경우 수능 준비에 사력을 다할 수 있는 재수생과 N수생이 상위 성적을 받는 것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재수 성공 비결과 입시제도의 변화를 바탕으로 유익한 정보 및 방법을 제공하고자, 대동·은석학원에서는 ‘대입 재수 성공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대동·은석학원의 재수성공 설명회는 2부로 나누어 개최할 계획이다. 2021년 1월 30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 1부를 개최하며 주요 강연 사항으로는, ’2022학년도 변화된 대입제도 및 재수생, N수생의 학원 선택시 유의사항‘에 관하여 대동·은석 입시전략연구소 박은애 소장과 대동학원 이동원 교무부장이 강연할 예정이다. 

2부의 경우 2021년 2월 6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에 개최하며 주요 강연 사항으로는, 엄선된 수능 전문가들로 구성된 주요 영역 및 과목별 선생님들의 ’각 영역별 학습 방법과 대동·은석학원이 제시하는 상위권 대학 진학을 위한 교육 커리큘럼‘에 대해서 상세히 강연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온라인 설명회로 진행될 예정이며, 대동·은석학원 온라인 문의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전화를 통해 사전예약을 접수받아 설명회 당일 방송 링크를 문자로 발송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