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BCCA 승무원학원

올해로 업계 21년 차 김은희(前 에미레이트항공 승무원, 前 전문직 통역공무원, 現 외항사 채용면접관, 現 항공서비스학과 겸임교수) 대표가 이끄는 BCCA 승무원학원은 세계 60여개 항공사에 1,500여명에 달하는 스튜어디스, 스튜어드 합격생(중동, 유럽, 아시아, 미주, 국내항공사)을 배출했다.

합격 노하우를 집약한 1 대 1 프리미엄 과외식 수업, 소수그룹수업을 결합, 이론 주입식 강의가 아닌 실전 면접 실기에 특화된 커리큘럼 덕에 국내외 항공사 뿐 아니라 공항 지상직, 주한 외국대사관, 세계 굴지의 호텔 체인 등에 합격생들을 배출해오고 있는데 특히 매달 진행하는 쇼케이스 데이는 학원 출신 전현직 승무원 합격생들을 초청해 살아있는 경험담을 공유하고 후배들을 격려하는 자리로 21년 1월에는 에티하드항공, 에어아라비아 항공이 그 대상이라고 21일 밝혔다.    

김은희 대표는 팬데믹 이전보다 긴 호흡으로 외국어 공부 및 이미지메이킹하고, 보다 온라인 채용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항공사의 차기 채용을 차분히 대비할 것을 권하는데 BCCA는 1 대 1 코칭, 소수그룹 영한 인터뷰, 메이크업 헤어, 면접 매너, 기내방송, 전현직 승무원 초청 특강 등에 매진하고 있다고 한다. BCCA가 자랑하는 학원 출신 승무원들의 쇼케이스 행사는 다양한 국내외 항공사 출신 전현직 승무원을 초청해 면접절차 및 선호 이미지 등 심층분석하고 외항사승무원 키, 영어, 체중, 암리치 등을 설명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한다.

BCCA는 지난 17년간 세계 60여개 항공사에 합격생을 배출하며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쇼케이스와 같은 전현직 승무원 초청행사를 연속 진행함으로써 학원생들의 사기진작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한다. BCCA는 단순히 승무원양성학원 뿐 아니라 해외항공사를 직접 방문, 채용 기회를 발굴해 한국 내 면접대행을 통해 현재까지 카타르항공, 에어아라비아, 알리탈리아, 필리핀항공 등의 한국 내 채용을 김은희 대표가 직접 성사시킨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17년간 선택과 집중에 힘입어 BCCA 승무원학원은 외항사승무원 양성전문으로 광고 위주가 아닌 오직 실력으로 승부한다는 학원이념을 지켜가고 있으며, 합격생들의 승무원학원추천 입소문이 활발한 것이 특징이다. 2005년 개원 이후 항공승무원 뿐만 아니라 공항지상직, 크루즈 승무원, 외국대사관, 특급호텔 및 리조트, 국내외 기업체, 항공서비스학과, 항공운항과 입시 등에 합격생을 배출해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학생들이 수강 중이며, 서울고용노동청에 등록된 정식 해외취업 알선기관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