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이 오는 2월 17일 개강하는 21년 1학기 2차 보육교사 2급 자격증 과정을 선착순 모집한다.

최근 맞벌이 가정의 증가 등으로 인해 수요가 집중되고 있는 어린이집, 초등학교 방과후 돌봄교사, 아동센터 등에 취업이 가능하며 일정 경력을 쌓은 후 관련 시설을 직접 창업하는 것이 가능한 국가자격증인 보육교사2급에 주부 및 경력단절 여성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보육교사는 지속적인 일자리 증가 및 처우개선을 통해 미래 유망자격증으로 손꼽히고 있다. 

보육교사2급은 전공에 상관없이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는 누구나 17과목을 이수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고등학교 졸업자나 검정고시 합격자는 수능 성적이나 내신 성적 없이 전문학사 학위 취득 또는 학사 학위 취득과정을 진행하며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보육교사2급 과정을 간편하게 이수할 수 있는 방법은 원격 학점은행제를 통한 온라인 수강이 있다. 대표적인 교육기관이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이다.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은 교육부로부터 정식 인증 받은 원격수업기반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운영기관으로 삼육보건대학교가 설립한 공신력 있는 교육원이다.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은 보육교사 이론 및 대면교과목(보육교사론, 아동과학지도, 아동안전관리 등) 을 전문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가진 교육원이며,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에서 수강 시 삼육보건대학교 총장명의 전문학사 학위취득 또한 가능하며, 학생증 발급, 학위수여식 등 대학생활 체험이 가능하다.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은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 외에 사회복지사 2급, 건강가정사, 청소년지도사 2,3급, 교양과목 등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현재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에서는 오는 2월 17일 개강하는 21년 1학기 2차 과정을 모집 중 이다. 모집기간은 21년 2월 16일(화)까지 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장학혜택은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