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로이드 코딩블록은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품전시회(International Exhibition of Inventions Geneva) 수상과 더불어 미국 소비자, 소매업체 및 미디어에 최고의 아동용 제품에 수상하는 'TILLYWIG TOY AWARDS' 수상, CES, MWC 에서 수상하며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았다.

특히 영국, 스페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12개국에 누적 100만달러 수출을 했다.

아이들이 큐브로이드를 가지고 놀게 되면, 놀이를 통해 코딩원리를 이해하고 호기심을 충족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손으로 만지고 조립하면서 온몸을 사용하므로 디지털 리터러시 감각이 발달되며 로봇 조작의 원리를 이해하는 과정에서 과학적인 사고형성을 가능하게 한다.

큐브로이드는 대한민국 몬테소리 기업 '키즈에이원', 대교에듀캠프, 키즈페이, 아토큐브, 한국킨더코딩연구소 등 다양한 국내 교육 파트너사들과 함께 국내 국공립/사립 유치원, 어린이집, 미술학원, 음악학원, 태권도학원, 키즈카페, 도서관, 홈스쿨링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큐브로이드 코딩블록은 최신 기술들이 집약된 제품으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가장 쉽고 재미있게 아이들이 미래 교육(SW, AI, Robotics)을 위한 교구 판매 및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통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신재광 큐브로이드 대표는 “큐브로이드 코딩블록 놀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아이들에게 필요한 역량인 6C, 즉 협업능력(Collaboration), 의사소통능력(Communication), 컴퓨팅 사고력(Computional Thinking), 비판적 사고(Critical Thinking), 창의력(Creativity), 자신감(Confidence)’을 길러주는 자양분이 되어 주기에 꼭 필요한 필수교육이다” 라고 말했다.

현재 큐브로이드는 K-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K-비대면 바우처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중소기업의 비대면 솔루션 도입을 지원하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비대면 바우처 사업은 정보기술 인프라가 열악한 중소벤처기업이 비용 부담을 최소화해 비대면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400만원 한도에서 비용의 90%를 정부가 8개월 동안 지원하는 사업이다. 돌봄과 비대면 제도 도입 컨설팅 분야는 최대 200만원 범위에서 제공한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뛰어난 소프트웨어와 로봇 교육의 선두주자 큐브로이드는 초중고 학생과 교사를 위한 쉽고 재미있는 인공지능 학습 솔루션 “큐로AI”를 2021년에 런칭하였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