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가 2기 세종 청년정책네트워크에서 활동할 회원을 오는 25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세종 청년정책네트워크는 청년들의 정책 참여를 보장하고 정책 수혜자 중심의 청년정책을 수립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고, 만19~34세 청년 40명으로 구성된다.

회원들은 고용·일자리, 주거·생활안정, 교육·능력개발, 문화 활성화, 참여·권리 등 5개 분과로 나눠 약 6개월 간 청년을 대표하는 정책 창구로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주로 △기존 청년정책 의견제시·신규 정책 제안 △청년활동 행사 참여 △청년문제 발굴·조사, 개선방안 모색 등 세종시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지원자격은 만 19~34세 청년기업인, 전문직 종사자, 대학생 등 청년정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세종시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예비인원을 포함한 총 50명으로, 시는 모집인원을 대상으로 5월 중 사전교육 워크숍을 열어 워크숍 참석률 등에 따라 최종 4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시는 청년단체 활동 경험이 없더라도 청년정책에 대한 참여 의지와 전문성이 높은 지원자를 중심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은수 아동청소년과장은 “청년정책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내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청년 문제를 발굴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청년 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완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