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NS 운영 사업 진흥’ 부문에 선정… SNS 기반 사업자 간 소통·가교 역할

▲ 사진 - 백운섭 (사)대한SNS운영자협회장
▲ 사진 - 백운섭 (사)대한SNS운영자협회장

(사)대한SNS운영자협회장 백운섭이 지난 23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6회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SNS 운영 사업 진흥’ 부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온라인 유통 전문기업 (주)이지텍의 대표 및 (사)대한SNS운영자협회장으로서 SNS 비즈니스 플랫폼 시장의 건강한 발전을 이끌고 있는 백 회장은 2016년 협회 발족 후 매 분기 또는 상시로 CEO포럼, 지역포럼, SNS관련 교육·세미나를 열고, SNS 정책연구 및 협력, SNS운영자 지원·교류·사회공헌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사업자에 대한 정부지침 및 정책 알림 서비스, 관련 기관·부처와의 간담회 및 의견 개진 활동, 사업에 도움이 되는 SNS정보 공유, 국내외 SNS 플랫폼사와의 협력을 통한 입점 기회 마련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매년 1회 ‘SNS 어워드’를, 2018년부터는 회원사들의 SNS 채널 홍보와 SNS 쇼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SNS 쇼핑데이’ 등 자체 기획 행사도 열고 있다.

이처럼 SNS 사업장의 권익 보호와 사업자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소통창구 및 가교 역할을 하고 있는 백 회장은 협회 설립 계기에 대해 “온라인 쇼핑이 지금만큼 활성화되지 않았던 협회 설립 당시 SNS 유통업체 대상 무분별한 거래가 속출하곤 했다”며 “정확한 SNS 사업 룰과 상거래의 기초를 마련하고자 협회를 세우게 됐다”고 전했다.

백 대표의 경영 이념에 따라 협회는 온라인으로 사업을 확장하려는 오프라인 사업자 및 SNS커머스에 도전하는 온라인 사업자 등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데 초점을 둬 운영된다. 공식 홈페이지의 유통방을 통해 회원사 간에 제품을 소싱·거래하도록 하고, 협회원사 전용 광고비 할인 혜택, 톡딜 입점 프로모션, 소셜커머스 입점루트 안내 등을 제공하며, 회원사와는 협회 단체 카톡·밴딩방, 유튜브 등을 통해 수시로 소통하고 있다.

또한, 협회는 각종 기부 및 공헌 활동도 멈추지 않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물품기부,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와 한국미혼모협회 물품지원, 지난해엔 대구·경북지역에 손세정제 기부, 동물보호협회 카라에 반려견 위생용품 후원 등을 해왔으며, 특히 청년취업아카데미를 통해선 SNS를 통한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오픈마켓 실습·견학을 지원하고 있다.

백 회장은 “SNS커머스는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분야이며, 아직 개척하지 않은 모든 곳은 여러분의 땅”이라며 “협회가 회원사 여러분을 도와 최선을 다할 테니 새로운 땅에서 꿈꾸는 것을 멈추지 말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그는 그간의 사업 성과 등을 인정받아 지난해 중소기업인대회 대통령상,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잡화 온라인몰 부문에 선정돼 표창받은 바 있으며, 이날 제26회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