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과 AI면접 등 채용시장 변화에 맞춘 유형별 맞춤형 면접 지원

▲ 한밭대학교 2021학년도 1차 화목데이 면접특강 온라인 강의 모습
▲ 한밭대학교 2021학년도 1차 화목데이 면접특강 온라인 강의 모습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가 오는 11일과 18일, 6월 1일 '화목DAY 면접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돕는다.

2년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채용시장에서도 비대면 면접과 AI면접 등으로 변화됐고, 유형별 맞춤형 면접 대비 전략을 세워 취업을 돕고자 마련됐다.

한밭대는 올해 상반기 4회, 하반기 3회(9~10월 중) 모두 7회에 걸쳐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29일 첫 번째로 '공공기관 면접편'을 FPS컨설팅 한정현 대표의 온라인 강의로 진행했다.

앞으로 오는 11일 2차는 유형별 면접 대비 전략, 면접상황·대처방안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며, 18일 3차는 올해 채용 트렌드와 자기소개 스피치 대본작성법에 대해 배워본다.

상반기 마지막으로 6월 1일에는 면접 이미지메이킹 '호감도를 높이는 용모·복장' 비언어 스피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다양한 면접유형과 면접 태도에 대해 정보를 제공한다.

▲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전경
▲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전경

재학생·졸업생(지역청년 포함)의 취업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일자리본부(☏042-828-8619~24) 또는 한밭모바일취업가이드북(http://hanbat.jobbook.co.kr)을 통해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는 4차 산업시대에 다변화 되고 있는 취업 시장에 적극 대응하며, 화목데이·한집안 Fri-Day 등 정기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한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