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지콤
▲사진제공 : ㈜지콤

(주)지콤이 운영하는 美 위시 쇼핑몰의 국내 트레이닝센터가 본격적인 글로벌 셀러 육성에 나선 가운데, 위시 트레이닝센터 측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등 청년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지원 프로모션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평소 상품 제조 및 판매 등 창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등의 청년이며, 셀러에 지원하는 청년들의 학력 또는 판매 품목에 제한을 두지 않고 넓은 세계 시장에서 셀러로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조성되었다.

(주)지콤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창업 활동을 신청하는 청년들에게 이커머스 플랫폼 수수료를 인하해 주는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활동이 20대 청년층의 아르바이트를 비롯한 일자리가 급감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위시 트레이닝센터의 창업 활동을 통해 침체된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지콤 측은 "자사 이커머스 셀러 플랫폼인 Buy2buy를 통해 Wish mall에 상품을 판매할 경우 위시 공식 쇼핑몰에서 물품을 판매하는 것보다 수수료를 10% 절감할 수 있다"라며, "수수료 절감뿐만 아니라 위시 트레이닝센터에서 사업자등록을 비롯해 통신판매업 등록 및 제품 등록 등 판매를 위한 모든 과정을 세세하게 알려주는 교육 과정을 무료로 진행하기 때문에 이커머스 플랫폼 진출이 생소한 셀러도 쉽게 셀러 도전을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물건을 팔고자 하는 셀러들이 물건 판매를 위한 절차상의 부담과, 수수료 등의 고정 비용 지출 부담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예측된다.

㈜지콤은 최근 마스크 300만 장을 기부하는 선행에 이어 기업의 사회 공헌에 관한 책임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사회에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

(주)지콤의 이근호 의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년들이 글로벌 셀러로 발돋움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사항을 물심양면으로 돕겠다"라고 전했으며, 위시 트레이닝센터의 한 관계자는 "파격적인 자사의 프로모션 행사가 알려지면서 B2B 계약을 통해 체계적인 셀러 학생 관리를 요청하는 대학교들의 문의가 급증한다"라며, "위시 트레이닝센터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좋은 돌파구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소신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