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플랫폼과 네이버블로그에서 누구나 열람가능

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이하 사업단)은 27일 상생상회 2주년 지역상생 공모전을 개최하고 수상작을 엮은 모음집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사업단에 따르면 공모전은 상생상회 개관 2주년을 맞아 지난해 10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스토리ㆍ레시피ㆍ사진부문으로 구성해 시행했으며 스토리 부문 51편, 레시피 부문 43편, 사진 부문 54편 총 148편이 접수돼 지난해 12월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로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2명을 선정했다.

이번에 발간한 수상집은 스토리(5편), 레시피(5편), 사진(4편) 수상작 총 14편의 작품을 담아 2019년 보다 다양한 부문에서 시민들이 전하는 생생한 지역상생 이야기를 볼 수 있다.

공모전 수상작 모음집은 상생플랫폼(sangsaeng.seoul.go.kr)과 사업단 네이버블로그(blog.naver.com/seoulsangsaeng)에서 상세하게 열람 가능하며 상생상회에 방문하면 직접 가져갈 수 있다.

지역상생교류사업단 조혜원 단장은 "지역상생 및 상생상회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고자 개최한 공모전에 우수한 작품들이 접수됐다"며 "수상작 모음집을 통해 생생한 지역상생 체험담과 지역의 맛 자원을 공유하여 지역과의 상생에 대한 관심이 싹트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또는 열람은 ☏070-5121-3069이나 상상플랫폼 홈페이지( http://sangsaeng.seoul.go.kr) 이다.

한편 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은 2016년 지역의 중ㆍ소농을 돕고 판로 지원을 위해 세운 기관으로 상생상회 매장 운영, 도시-농촌 상생공동체 구축, 식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에 매진하고 있다./천안=김병한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