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일반 시민 140여명과 함께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해 노력

글로벌사이버대 평생교육원이 지난 13일 시민 140여명과 함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 무료특강'을 개최했다.

'멘탈헬스 365' 특강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감염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코로나 블루'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시작한 대중 무료특강 릴레이이다.

이날 강사는 고진선 사회복지학과 겸임교수가 함께했다.

고 교수는 현재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관장으로 시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강의는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행복의 관점과 코로나로 인한 스트레스에 대한 토론을 활발히 이어가며 현재의 몸과 마음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자기 돌봄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고 교수는 "우울감으로 시작된 '코로나 블루'가 분노로 발전해 '코로나 레드'가 되고, 끝내는 무기력해지는 '코로나 블랙'이 될 수 있다"며 "통제 불가능한 팬데믹 상황에서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들여다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멘탈헬스 365 무료특강은 오는 20일 오후 3시에도 진행된다.

이수경 스포츠건강학과 학과장이 최상의 기억력, 생산성, 수면을 얻기 위한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신청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edu.global.ac.kr, ☏041-415-6187)에서 가능하다./천안=김병한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