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2003년말 대선자금 수사 유의해야

한나라당이 13일 변양균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신정아씨 비호의혹 및 정윤재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 로비의혹 등으로 불거지고 있는 '권력형 비리 의혹사건'의 전선을 확대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정기국회 벽두부터 대통합민주신당측에서 "이번 국정감사는 '이명박 국정감사'"라며 이명박 후보에 대한 공격을 예고하는 가운데, 이에 대한 '맞불'로서 정권말 권력형 비리문제를 적극적으로 제기하고 나선 셈.

특히 한나라당은 이미 제기된 신정아, 정윤재 사건을 게이트로 규정하고 자체 조사에 나서는 것 이외에도 별도의 제보를 통해 2, 3건의 권력형 비리 의혹 사건에 대한 진상조사에 나서는 등 전방위 공격 태세를 취하고 있다. 당내 일각에서는 노무현 대통령 당선축하금 등 대선자금 관련설도 흘러나왔다.

안상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2, 3개 권력형 비리를 접수하고 조사를 진행중"이라며 "어떤 경우에도 더 이상 권력형 비리가 발붙이지못하도록 발본색원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원내대표는 또 "검찰의 수사결과가 우리 조사와 다를 경우 국정조사를 요구할 것"이라며 "법원에서 변양균씨 숙소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기각했는데, 자칫하면 권력비리를 비호한다는 의혹을 살 수 있다"고 지적했다.

권력형비리조사특위 위원장인 홍준표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여당에서) 네거티브 나올 시간을 안 줘야 우리가 이긴다. 융단폭격을 해야 한다"면서 "97년이나 2002년 처럼 방어만 해서는 안 되고, 선제 공격해서 저쪽이 방어하는 데에 신경을 쓰도록 해야한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별도 조사에 착수한 제보와 관련해선 "신정아, 정윤재 말고 별개의 건이고 기초조사는 진행됐다. 정윤재.신정아 보다 기초작업은 더 진행됐다는 것"이라며 "유의할 것은 지난 2003년말, 2004년초 대선자금 수사다. 노무현 진영 수사가 제대로 된 일이 없다"며 노 대통령 대선자금과 연관성을 시사했다.

홍 의원은 "송광수 전 검찰총장도 최근 수사하고도 상당 부분 은폐됐다는 비슷한 이야기를 했었다"면서 "그 때 대선자금 수사가 형평있게 진행됐느냐는 것을 이제는 짚고 넘어가야 한다. 그 당시 과연 검찰이 수사를 제대로 했고, 은폐된 게 없었느냐는 말을 하며 수사 관계자들이 의심을 품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권력형비리조사특위 소속 한 의원도 "노 대통령 대선자금 관련 문제를 포함해 2,3가지 문제를 조사중"이라며 "자세히는 모르지만 당선축하금 이야기도 나오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나경원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참여정부 임기말 악취가 진동하고 있다. 무능한 줄만 알았는데 이렇게까지 썩었는지 국민은 다시 한번 아연실색하고 있다"면서"참여정부는 측근비리로 인한 부정부패로 시작해 도덕문란으로 그 끝을 마무리하고 있다"고 가세했다.

나 대변인은 또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가 어제 변 전 실장을 뛰어넘는 '윗선'개입은 없다고 말했다"며 "권 여사까지 나서 '수사 가이드라인'을 미리 제시하려는 것인지 우려된다. 권 여사는 대통령과 '윗선이 누구지'라고 이야기할 것이 아니라 국민께 죄송하다는 말을 먼저 해야한다"고 비판했다.

나 대변인은 이어 "정윤재 전 비서관이 어젯밤 이정호 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과 만나 검찰 소환과 사법처리에 대비한 대책을 협의했다고 한다"며 "이 전 수석은 노 대통령 측근 중 측근인 이광재 의원의 처남이라는 점에서 정윤재 게이트가 과연 어느 선까지 연결된 권력형 비리인지 의혹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나라당은 내주 여의도 당사 2층에 권력형비리조사특위를 위한 별도의 사무실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조사에 나설 예정이다.

kyunghee@yna.co.kr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