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총장 이승헌)는 16일 (주)동백그룹(회장 이유리)과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문화 한류를 선도하는 글로벌사이버대와 동백그룹의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한 콘텐츠 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맺어졌다.

주요 협약 내용은 △각 기관의 정보 교류 및 콘텐츠 공동 개발 △콘텐츠 관련 온·오프라인 교육 및 인재 양성 △국내거주 및 해외거주 외국인 입학 및 홍보 △한국어교육 자격 및 수료 관련 사업 △국내외 학술대회·포럼·세미나 △국가기관이나 공공기관 등 다양한 사업을 위한 컨소시엄 △기타 교육문화사업 전반의 상호 발전 등이다.

한편 (주)동백그룹은 법무부에서 지정한 외국인 부동산 투자 사업을 컨설팅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부동산 투자 이민 컨설팅 법인회사로 글로벌사이버대와의 협약에 따라 양 기관 모두 한류를 선도하는 문화 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10일까지 2023학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원서 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go.global.ac.kr/) 또는 입학 상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천안=김병한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