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삶에 충실하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마주치는 사람마다 인사말과 그에 대한 대답은 거의 한결 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 바쁘지? 물론, 바쁘지...

그러면서도 한편으로 자신의 공허함을 애써 감춥니다.

우리는 나름대로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인가를 잃어버린 채 달리고 있었던 것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꿈을 잃어버린 채 살아가고 있지는 않은지, 매일매일 계속되는 삶의 딜레마에 빠져 진정으로 중요한 일을 간과하고 있지는 않은지...

지금은 어느 때보다 뚜렷한비전과 자기 정체성을 요구하는 시대라 생각합니다.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원했던 삶은 현재의 모습이 아니었다고 불평합니다. 그러나 어쩌면 우리가 원하는 삶을 살지 못하는 이유는 자신의 능력이 부족하거나 기회가 없어서가 아니라 우리가 비전을 세우지 못하고, 올바른 삶의 의미를 찾자 못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삶의 방향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에게 질문부터 던져야 합니다.

"나는 지금 올바른 길에 서 있나? 부지런히 걸어가고 있는 이 길이 과연 올바른 방향인가? 가고 있는 이 길에서 의문이 드는 이유는 무엇인가? 정말 제대로 살아가고 있는 것일까? 부지런히 달리기만 한다면 내가 원했던 삶의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을까?

속도보다 중요한 것은 방향입니다.대부분의 서커스 단의 코끼리는 아주 어릴 때부터 쇠사슬에 묶여 자라게 됩니다. 과거에 발버둥을 쳐도 끊을 수 없었던 쇠사슬의 기억으로, 쇠사슬을 끊을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도하지 않는 서커스단의 성장한 코끼리를 봅니다.

지금 내 자신에게 아무런 능력이 없다고 한탄하고 있진 않은가? 자신이 무능하다고 생각되어 무력감에 빠져 있지는 않은가? 정말 힘 한 번 제대로 못 써보고 울고만 있는 것은 아닌가?

우리에게는 무한한 능력이 잠재되어 있습니다. 자신을 속박하고 있는 마음속의 사슬을 모두 끊고 우뚝 일어서야 합니다. 강력한 비전은 강력한 능력을 발휘하도록 만들어줍니다.구체적인 비전은 구체적인 결과를 가져다줍니다. 이제, 잃어버린 우리의 꿈을 다시 찾아 나서야 할 때입니다.

개인의 삶뿐만 아니라, 자신의 가정을 바로 세우고, 우리 기업과 국가와 인류를 바로 세우는 데 일익을 담당하겠다는 웅대한 마음까지 품어야 합니다.

우리 가슴에 평생토록 품을 가슴 뛰는 비전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스스로에게 주어, 우리에게 살아가야 할 강력한 의미를 찾아 가기를 바랍니다. 또한, 비전을 통해 삶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며, 많은 분들이 비전으로 가슴 뛰는 삶을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당신은, 두려움이 없다면 무엇을 하겠습니까?



/전미영 2M 인재개발원장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