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제천
마을상수도 물공급장치 특허 획득제천시수도사업소 물탱크유닛으로 특허얻는 쾌거
박장규  |  news@ccdaily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07.10.04  18:20:5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제천시수도사업소(소장 연재옥)행정혁신학습동아리연구팀은 마을상수도 물공급 장치인 일체형물탱크 유닛을 개발 특허를 획득 화제가 되고 있다.

물 공급 장치는 마을상수도배수지설치 시 높은 위치에 설치해야하는 불편과 토지사용 승낙 및 산림훼손과 관로매설 없이 설치할 수 있다.

급수펌프가 장착된 일체형 물 공급 시스템으로 일반상수도의 가압펌프방식을 채택, 장소에 구애 없이 설치가 가능하며, 기존 물탱크 방식의 어려움을 완전 해소했으며, 일반 사업장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연구원(연재욱, 정호성, 김상근, 이성종, 전해진)5명이 개발한 물공급 장치를 193개소의 마을상수도에 설치할 경우 총15억 원의 예산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이 뿐만 아니라 물 공급 장치 특허에 이어 전기가 필요 없는 무동력 방식으로 소독약품투입기를 특허출원 중에 있으며, 이를 사용할 경우 겨울철 결빙예방은 물론 예산 절감과동시 농촌지역 상수도 유지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연구팀은 하지e.n.g와 생산, 판매 협약서를 체결했으며, 특허권(제10-0757490호)은 앞으로 20년(2027년 4월 19일)동안 효력이 존속된다.

▲제천시수도사업소 행정혁신학습동아리연구팀

/제천=박장규 기자 gaya-ok@

박장규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