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은 24일 정상곤 전 부산지방국세청장이부산지역 건설업자 김상진씨로부터 받은 1억원 가운데 6천만원을 전군표 국세청장에게 상납했다고 진술했다는 보도와 관련, "정권 차원의 비리의혹이 드러나고 있다"며철저한 검찰 수사를 촉구했다.

박형준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의 최측근인 정윤재 전 청와대 비서관에게 '세금로비'를 한 김상진씨가 정상곤 전 청장에게 1억원을 주고 이 돈 가운데 일부가 전군표 청장에게 갔다는 진술이 사실이라면 특정업체에 대해 정권차원의 조직적 비호를 한 셈"이라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그러면서 "막강한 국세청장을 움직일 수 있는 힘은 어디에 있나. 이 사건의 몸통이 따로 있음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보이지 않는 손을 찾아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고구마 줄기처럼 계속 엮여져 나오고 있는 '정윤재 게이트'는 노무현 정권의 도덕성이 땅에 떨어졌음을 상징하는 단적인 사례"라며 "전 청장을 즉각 소환하고 사건 전모에 대한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계동 당 공작정치분쇄 범국민투쟁위원장도 연합뉴스와 전화통화에서 "정 전 청장의 진술로 윗선에서 사건의 몸통을 감추기 위해 노력했음이 드러났다"면서 "사건에 연루된 의혹이 있는 청와대 관계자들의 계좌를 추적하면 몸통이 드러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나경원 대변인도 23일 현안논평을 통해 "정윤재 게이트에 얼마나 많은 이 나라 권력 실세들과 최고위 관료들이 관련되어 있을지 짐작이 간다"면서 "전 청장은물론 그 이상의 권력이 드러날 경우라도 성역없는 수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