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장훈의 선행은 지역과 내용을 가리지 않는다.

김장훈이 마라톤대회에 도전해 기부 문화에 앞장선다. 참가자들과 직접 코스를 달려 그가 뛰는 거리 만큼 기부하겠다는 생각이다.

그의 생애 첫 도전은 11일(현지시간) 괌에서 열리는 '제16회 pic 괌 국제 단축 마라톤대회(the 16th pic guam international road race)'. 그는 싸이월드가 진행하는 'pic와 함께 하는 사랑충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참가한다.

'pic 괌 국제 단축 마라톤대회'는 미국 체육회와 괌 육상경기연맹이 공인한 괌의 대표적인 국제 육상대회로 괌 해변을 일주하는 아름다운 코스로 유명하다. 5㎞, 10㎞, 하프 마라톤 등 세 가지 종목이 치러진다.

지난해 대회에는 전 세계에서 약 1천200명의 마라토너 및 애호가, 일반인이 참가했고 한국 참가자는 160명에 달했다. 지난해엔 '하이 서울 마라톤대회' 부문 우승자 5명이 초청돼 하프 마라톤 여자부문, 10㎞ 남자부문, 5㎞ 남자부문에서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김장훈은 지난달 열린 '하이 서울 마라톤대회' 각 부문 우승자 6명, 싸이월드 이벤트 당첨자 5명, 일반인 등과 함께 뛴다.

평소 열심히 운동을 하지 않은 탓에 이 대회를 위해 스포츠센터에서 단기 트레이닝을 시작한 김장훈은 "얼만큼 뛸 수 있을지 무척 걱정된다"며 "많은 거리를 뛰어야 더 큰 금액을 기부할 수 있는 만큼 죽기 살기로 뛸 생각"이라고 밝혔다.

기부금은 노인 및 청소년 등 현지 교민을 위한 복지 단체에 전달될 예정이다. 그는 10일 출국해 13일 귀국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