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합민주신당은 26일 검찰이 지난해 김경준씨의 사건 관련 금융계좌를 압수수색하면서 한나라당 이명박 대선 후보의 연루 의혹을풀어줄 핵심 계좌를 영장 청구대상에서 누락했다고 주장했다.

신당측 '이명박 주가조작 의혹 사건 진실규명 대책단(공동단장 정봉주·정성호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작년 3월 검찰이 미국 법무부 외사국의 요청을 받아김씨의 주가조작 사건 등과 관련해 청구한 금융계좌 압수수색 영장을 공개했다.

한국투자증권(구 동원증권) 등 금융기관 5곳의 계좌 80개를 압수수색하겠다는 내용의 이 영장은 당시 김씨를 상대로 재산몰수 소송을 진행하던 미국 연방검찰이 증거수집을 위해 수사 공조를 요청하자 우리 검찰이 법원에 청구한 것이다.

압수수색이 허가된 80개 계좌목록에는 이 후보와 김씨가 공동설립한 회사인 lke뱅크의 동원증권 계좌 중 하나가 포함돼 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책단은 "이 계좌는 검찰 조사에서 2001년 10월 김씨의 횡령액 중 54억원이 2001년 10월 오리엔스캐피탈로 송금된 것으로 파악됐지만 실제로는 lke 뱅크로 유입됐음을 보여주는 계좌이고 미국 수감시절 김씨가 maf 펀드 4종류를 거래한 기록이 나온다고 밝혔던 계좌이기도 하다"고 주장했다.

대책단은 "김씨는 lke뱅크 증자대금으로 bbk 돈 30억원을 유용했다가 금융감독원의 지적에 따라 bbk측에 전액 상환한 뒤 곧바로 lke뱅크에 다시 입금했는데 이 때에도 해당 계좌가 사용됐다"고 말했다.

대책단은 "lke 뱅크가 bbk와 밀접하다는 점을 입증해 주고 이 후보와 김씨의 lke 뱅크 지분관계까지 확인시켜주는 이 계좌를 추적하면 이 후보의 사건 연루 여부를입증할 수 있는데도 검찰은 납득하기 어렵게도 압수수색 대상에 넣지 않았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대책단은 "검찰은 이 계좌를 포함해 사건 관련 금융계좌를 철저히 추적해 자금 흐름의 전모와 사건 책임자를 명백하게 밝혀 처벌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