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까지 접수

[충청일보 이정규기자]한국전력이 하반기 신규 직원 420여명을 채용한다.

한국전력은 15일 전력의 안정적 수급 체계 유지와 청년 실업 해소 등 정부 정책 부응을 위해 하반기에도 400명 이상 채용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한전은 상반기 정규직 611명(고졸 235명 포함), 청년인턴 1103명 등 총 1714명을 선발했다. 한전은 하반기에도 신입 사원 공채 323명을 비롯해 국가유공자, 로스쿨 변호사, 기타 경력직 등 총 42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한전은 채용 연계형 청년인턴 제도를 활용해 신입사원을 조기 선발, 청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한편 직무교육, 순환근무, 멘토링 등 다양한 인턴 프로그램을 통해 입사 후 신입사원이 회사업무와 조직에 연착륙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도록 할 방침이다.

외국어성적, 학점, 자격증 등 '스펙' 영향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지원자들에게 공정한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류 심사 탈락 인원을 최소화하한 뒤 면접 전형의 비중이 강화된다.

8월 2일까지 한전 채용홈페이지(recruit.kepco.co.kr)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며 학력 제한은 없다.

기술분야 지원자는 해당분야 전공자 또는 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자만 지원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