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bbk주가조작 사건과 관련,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에 대해 모두 무혐의 결정내린 가운데 이에 반발하는 대통합민주신당 충북도당 등 반 한나라당 충청권 세력의 분노가 활화산화되고 있다.

통합신당 충북도당은 6일 성명을 내고 "지금 대한민국 검찰은 진실을 외면한 채 '이명박 후보 살리기'에 앞장서 국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면서 검찰이 이번 bbk 수사에서 ▲이상은 씨 소유가 아니라고 한 도곡동 땅 판매대금을 이상은 씨가 다스에 투입했음에도 도곡동 땅의 실소유주를 밝히지 않은 점 등을 들며 강하게 힐난했다.

도당은 또 ▲다스가 190억원이라는 거액을 bbk에 투자한 경우 ▲이명박 후보가 이장춘 전 대사에게 bbk 명함을 직접 건넨 경위 ▲이 후보가 200년 월간중앙, 중앙일보, 동아일보 등과 직접 "bbk는 내가 창업했다"고 인터뷰한 경위 등을 따지며 검찰을 '정치 검찰'로 규정했다.

도당은 특히 ▲bbk 투자자들이 모두 이명박 후보와 관련이 있는 점 ▲제출된 은행계좌 내역 등 수많은 의혹을 검찰이 덮어둠으로써 '짜마추기' 수사임을 드러내고 있다고 강력 비판했다.

도당은 그러면서 "검찰은 더 이상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지 말고 bbk 진실을 밝혀라. 이명박 후보는 정치 검찰의 치마폭 속에 숨지 말고, 모든 의혹에 대해 직접 해명하고 책임져라"며 "모든 민주 평화 개혁세력은 부패세력 집권 저지를 위한 국민들의 후보단일화 열망에 즉각 부응하라"고 촉구했다.

이런 가운데 신당 충북도당은 7일 '부패세력 집권저지를 위한 청주·청원 공동유세'라는 제목의 촛불집회를 열어 검찰을 더욱 압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특별취재반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