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이회창 후보는 9일 "모든 세력을 아우르는 새로운 정당을 곧 만들겠다"고 신당 창당을 공식화했다.

이 후보는 이날 밤 kbs에서 방송되는 후보연설에 앞서 배포한 자료에서 "단순히정권을 잡기 위해 이번 대선에 나온 것은 아니다"고 말한 뒤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핵심가치를 지키고 미래비전을 함께하는 모든 세력과 연대해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가 대선 승패와 무관하게 내년 총선까지 정치활동을 계속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적은 있지만 구체적으로 신당 창당 의사를 표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가 신당창당을 공식화 한 것은 대선 이후 정치세력화를 분명히 해둠으로써 검찰의 bbk 주가조작 수사결과 발표 이후 흔들리는 지지층을 다잡으면서 대선 이후 생길지 모를 정치 격변을 준비하겠다는 취지로 해석된다.

이 후보는 "국민중심당과의 연대는 이를 위한 첫걸음이고 앞으로 한나라당을 포함, 새로운 미래를 꿈꾸는 모든 세력과 힘을 합칠 것"이라고 연대범위를 제시하면서"제 앞에 어떤 고난과 좌절이 닥치고 오늘 당장 꿈이 이뤄지지 않는다 해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대한민국이 잘못되고 뒷걸음치는 것을 지난 5년 처럼 무력하게 보고만있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며 "이 정당은 대한민국의 핵심가치를 지키는 파수꾼이되고, 새로운 미래를 여는 타오르는 횃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저는 이를 위해 한 알의 씨앗이 될 것"이라며 "지금 당장이 아니라도 이 씨앗이 꽃을 피우고 무성한 열매를 맺을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