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자전환주식 M&A 완료 때까지 보유 결의

하이닉스[000660]반도체 주주협의회(주주단)가 연말로 예정된 하이닉스 지분 매각제한 기한을 연장키로 결의했다.

9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외환, 우리, 산업은행 등 9개 금융기관으로 구성된 하이닉스 주주단은 지난 주말 회의를 열어 출자전환 주식 36.03%의 매각제한 기간을 하이닉스 매각이 완료될 때까지로 연장하기로 결의했다.

주주단이 보유한 주식 약 1억6천500만주가 단기간내 증시에 나올 수 없게 되면 하이닉스의 주가 안정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주단은 또 지난 9월 자문사로 선정된 크레디트스위스의 자문결과가 연말까지 나오면 이를 토대로 인수.합병(m&a) 등 지배구조의 조속한 개선을 추진키로 했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하이닉스 매각 작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최근급락세를 보인 하이닉스 주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닉스 주가는 8월 중순 3만9천원선에서 지난달 2만2천원선까지 단기 급락한 뒤 최근 2만7천원선으로 올라섰다.

주채권은행인 외환은행 관계자는 "주주단이 출자전환 주식을 계속 보유한 상태에서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지배구조를 개선키로 했다"며 "이를 통해 하이닉스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하기로 결의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