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대결 아닌 음해성 선거 안타깝다"

한나라당 이명박 대선후보는 16일 대통합민주신당이 공개한 이른바 'bbk 설립 육성 동영상 cd'와 관련, "법대로 처리하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박계동 공작정치분쇄특별위원장, 정두언 선대위 총괄기획팀장, 박형준 대변인 등으로부터 동영상 cd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당당하게 대응하라"면서 이같이 지시했다고 선대위 관계자들이 전했다.

이와 관련, 정두언 의원은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이미 검찰에 의해 수사가 끝난 사안을 갖고 대선일에 임박해 또다시 무책임하게 의혹을 제기하는 것에 대해선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이 후보는 이어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재일본대한민국민단(민단) 간부 대표단과 접견한 자리에서도 신당의 네거티브 공세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는 인사말을 통해 "정책으로 대결해야 할 시점에 상대를 비난, 험담하고 그것을 넘어 음해성 선거를 하고 있는 것에 대해 안타깝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선거가 후진성을 면치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러면서 "그러나 다행이라 생각하는 것은 대한민국 국민은 위대하기 때문에 이런 것에 흔들리지도 않고 속지도 않는다는 사실"이라면서 "이런 음해성 발언에도 불구하고 국민은 누구에게 이 나라를 맡겨야 할 지를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저는 겸허한 자세로 우리 국민을 어떻게 행복하게 할 수 있는가를 걱정하면서 끝까지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선대위 핵심 관계자는 "당시 이 후보가 lke뱅크와 관련해 홍보차원에서 이 같은말을 했을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bbk 실소유주 논란은 이미 김경준씨의 자백과 자금흐름 등을 통해 명백하게 밝혀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