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군민 정보화능력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에 따르면 공무원은 정보화교육을 26개 과정 566명이 수료하여 현원 614명을 감안하면 10명당 9명 꼴로 교육을 받았다.

또한 주민은 126개 과정 3,614명이 정보화교육을 수료하여 괴산군민 36,945명 기준으로 10명당 1명꼴로 교육을 받아 군민의 정보화능력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는 평가다

이는 2006년에 주민 정보화교육을 수료한 2,845명에 비해 약 27% 증가한 수치로 2008년도 정보화의 흐름에 부흥하여 더욱 많은 주민이 교육에 참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민정보화교육은 군민정보화교육장(군민회관 2층), 정보화마을 등에서 괴산군민이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주민정보화교육 중 대표 교육인 군민무료컴퓨터교실 교육 접수는 군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자가 직접 할 수 있고, 접수시 원하는 좌석까지 본인이 지정할 수 있으며,

교육일정은 군 홈페이지(http://www.goesan.go.kr), 매월 군 소식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정보화 교육을 통해 지난 9월 충북도 주관으로 실시된 공무원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도 안았다

군 관계자는 "행정정보화 기반구축과 함께 눈 높이 맞는 맞춤 정보화 교육으로 군민에게 질 좋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괴산=지홍원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