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자전거 이용 활성화 기금 1억원 기부

▲하나은행 충청사업본부 최임걸 대표는 6일 오전 10시 시청 응접실에서 박성효 시장을 예방하고 대전시의 자전거 이용 활성화 사업 발전기금으로 1억원을 전달했다.


대전시 공무원들이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조성 원년을 맞아 이달부터 매월 넷째주 금요일을 자전거의 날로 지정하고 자전거 출·퇴근을 전개키로 했다.
6일 대전시는 자전거이용에 대한 시민심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전거타기 붐 조성을 위해 시 본청을 비롯한 자치구, 산하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출·퇴근운동을 전개하고 하반기부터는 이를 확대 시행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와관련 시는 자전거 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시 전역 641㎞를 대상으로 자전거도로 기본계획 재정비 용역을 추진, 자전거 연계도로망 구축 및 자전거 관련시설 설치기준안을 마련하고 연구단지와 둔산지구를 연결하는 자전거 시범지구를 지정하는 등 실질적인 교통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시설 일제정비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 충청사업본부 는 6일 시청 응접실에서 박성효 시장을 예방하고 대전시의 자전거 이용 활성화 사업 발전기금으로 1억원을 전달했다.
시는 하나은행의 이번 발전기금 출연은 자전거 활성화 사업과 관련한 첫 후원으로 앞으로 지역기업들의 많은 참여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