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은 25일 성탄절을 맞아 "하나님의 은총이온 누리에 가득하길 기원한다"면서 특히 소외된 계층에 대한 축복을 한 목소리로 기원했다.

한나라당은 성탄절의 의미를 정권교체와 연결시켜 국민에게 희망을 주겠다고 다짐했고, 대통합민주신당 등 범여권은 이명박 당선자와 한나라당에 서민복지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주문했다.

신당 이낙연 대변인은 성탄절 논평을 통해 "힘없고 외롭고 가난한 이웃에게 각별한 축복이 내려지길 소망한다"며 "정권교체에도 불구하고 서민 복지정책과 중산층육성정책이 더욱 실효성 있게 추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수도권과 지방 및 지방 상호간의 균형발전 정책도 흔들림 없이 계속되기를 원한다"며 "남북화해협력 정책의 효율적 추진을 통해 한반도 평화가 제도화되기를 빈다"고 덧붙였다.

한나라당 나경원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특별히 올 성탄은 이명박 당선인 탄생과 함께 할 수 있게 해주어 감사드린다"며 "10년만의 정권교체로 한나라당에 다시 기회를 준 데 대해 정말 감사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아기 예수님이 그러하셨듯이 소외받고 고통받는 이들에게 희망을 주는이명박 대통령, 그리고 한나라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경제를살려내고 우리 사회를 통합하며 핵 없는 진정한 한반도 평화를 실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노동당 황 선 부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가장 낮은 곳에서 탄생해서 빛을 발했던 예수탄생의 의미가 제대로 구현되는 성탄절이 됐으면 좋겠다"며 "이랜드 해고노동자와 비정규직 등에게도 축복을 줄 수 있는 성탄절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 유종필 대변인도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과 함께 하신 그리스도의 삶과 사랑의 의미를 되새겨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성탄이 되기를 소망한다"며 "이명박 당선자는 한나라당이 가진 자와 대기업 위주의 정책을 펴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는 만큼 서민과 중산층, 소외된 사람들을 특별히 보호하는 정책을 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