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의 교육역량 펼쳐, 각종 수상에서 1위 싹쓸이

2007 충남교육이 모든 분야에 걸쳐 전국 최고 또는 전국 유일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학생들은 방과후 학교와 동아리활동에 열심히 참여한 결과 과학전람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또 교사들은 자기 수업브랜드를 높이고 전문성을 키워 교육자료전에서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교육고객 만족과 감동을 위해 지원행정을 펼친 결과 행정서비스평가에서도 기관 최고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런 교육적 성과의 총체는 전국혁신 경진대회에서 최고의 위상을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충남교육은 올해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대통령상 4관왕을 이룰 수 있었다는 평가다.

특히 2007년 충남교육의 모든 것을 한마디로 집약할 수 있는 지방교육혁신종합평가에서 충남교육청이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이다.

지난 26일 전국 교육청을 대상으로 한 교육혁신종합평가에서 1위를 해 특별 재정교부금 40억원을 획득했다. 2005년 종합평가 첫해 1위, 지난해 3위에 이어 다시 올해 1위에 올라섬으로써 명실공히 전국 최고의 충남교육이라는 기쁨을 모든 교육가족과 함께 누리게 됐다.

앞으로 도교육청은 세계일류화를 지향하면서 작은 학교 현장의 행복한 배움터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학생들이 꿈을 이루고 교직원은 보람을 느끼며 학부모는 만족하는 교육현장이 될 때, 충남교육은 전국 최고·세계 일류가 될 수 있음을 확신하고 있다. /허송빈 기자 bcut@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