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일류기업 중점 유치"

존경하는 150만 도민 여러분! 희망찬 무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가정마다 행복이 넘치시고 뜻 하시는 모든 일들이 잘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충북은 최근 전국 최고의 투자유치 성과를 비롯하여 도정 각 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를 이룩하면서 국가의 중심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국내기업은 물론 외국의 핵심 일류기업을 중점적으로 유치하여 '비상하는 경제특별도'건설에 박차를 가해 나가겠습니다. 지역간 균현발전을 촉진하고 농업명품도를 건설하겠습니다.

또한 수요자 중심의 함께하는 복지, 참여하는 문화관광을 활성화하고 '화합과 참여의 도정'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경제특별도 충북의 미래는 밝습니다.

희망 가득찬 새해 새아침 다함께 힘차게 출발합시다. 그리하여 도민 모두가 당당한 가운데 행복하고 잘사는 충북을 건설합시다.

도민 여러분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오.

2008년 1월 1일

충청북도지사 정우택





"지역현안 해결에 앞장"


무자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으로 맞이한 새해 도민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보람찬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제8대 의회 중반으로 접어드는 올해는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을 실천하며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하겠습니다. 이어 적극적인 입법활동을 통한 연구하는 의회를 구현하고 지역현안 과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또 화합의정과 역동적인 의정홍보를 강화하고 의정활동을 디지털화 하겠습니다.

새해는 도의회가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여는 의회'실천을 위해 활기찬 의정을 펼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희망찬 새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뤄지시고 복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8년 1월 1일

충청북도의회 의장 오장세

"수요자 중심의 행정 추진"

희망찬 무자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먼저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축원드립니다.

저는 금년 도정운영의 기본 틀을 일등경제 속에 고품격 문화가 살아있는 충남으로 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도민과 여러분께서 도정 성과를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또 우리나라의 경제와 국민소득 3만달러 시대를 선도하는 희망찬 충남을 열어가겠습니다.

문화적으로 윤택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훈훈한 사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우리 다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최고의 보람과 영광을 거두는 2008년을 만들어 갑시다.

여러분 모두 소원성취하시고 가정마다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2008년 1월 1일 충남도지사 이완구

"도민 의지ㆍ역량 하나로 결집"

우리 모두 부푼 기대와 희망으로 열러갈 무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며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보람이 가들한 한해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충남도의회는 도민의 대표기관으로써 그동안 의정활동을 거울삼아 도민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민의 의지와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고 능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살기 좋은 지역사회로 만들기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입니다.

따라서 도민 여러분께서는 미래에 대한 의망과 용기를 갖고 새로운 역사와 보다 발전된 충남을 건설하는데 다 같이 지혜와 의지를 모아 힘차게 전진합시다.

끝으로 올바른 여론을 형성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해 온 언론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면서 도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2008년 1월 1일 충남도의회의장 김문교

"'행복한 대전' 결실 맺을 것"

戊子年 새해 새아침 구름 사이로 찬연히 떠오른 해오름이 가슴을 설레이게 합니다.

우리 시정도 민선 4기의 「행복한 대전」을 향한 과제들이 하나하나 결실을 맺도록 하면서, 미래를 이끌어 갈 「창조도시 대전」의 새로운 비전을 마련해야 겠습니다.

새해에는 wta총회를 비롯해서 제90회 전국 체전, iac 2009 daejeon대회 등 대전발전의 전기를 마련할 현안 사업들도 차질 없이 준비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대전경제가 활력을 찾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겠습니다.

대덕특구개발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첨단산업 진흥재단을「테크노 파크」로 재편하여 우리시 4대 전략산업 육성의 거점으로 삼겠습니다.

또 지난해 웅진에너지를 비롯한 60여개 기업을 유치한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유치단」을 풀가동 하면서, 특히「실업대책팀」을 구성하여 일자리 창출에도 모든 행정력을 모아나가겠습니다.

더불어, 「도시경관조례」를 제정·시행함으로써 도시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살려 나가고 호수·온천 등 자연환경을 관광벨트로 묶어 권역별 특성화된 문화 자원으로 개발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시대를 앞서가는「창조도시 대전」의 꿈을 우리 모두의 열정으로 이루어 냅시다.



2008. 1. 2.

대전광역시장 박 성 효



"시민 속에서 호흡하는 의회"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는 지방의원 유급제가 처음 실시된 이후 본격 의정활동을 한 첫해로서, 변화된 의정여건에 부응하기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시정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발전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의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한 해였습니다.

금년에도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항상 시민 속에서 함께 호흡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생산적인 의회,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의회'로서의 기능을 더욱 강화시켜 나가고 전문성이 강화된 의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시민생활과 직결되는 민생처리를 위해 현장체험활동을 강화해나가 내실 있는 국제교류활동을 확대해나가겠습니다.

새해에 힘차게 솟아오르는 태양처럼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150만 시민의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무자년(戊子年) 새해 아침에…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김 영 관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