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충청일보 최근석기자]당진시는 국제사회에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글로벌 정책사업을 오는 11월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대상은 △국제교류 추진 활성화 정책사업 △국제교류 기반조성 사업 △당진시와 교류 도시 간 교류 추진사업 △신규 교류도시 발굴 방안과 추진사업 △기타 타 도시와 차별화된 교류 정책사업 등이다.

단, 청소년 교류 홈스테이, 한국어 학당 운영 등 이미 일반화되어 타 시군에서 활성화 된 사업이나 사회 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한 사업, 시 행정과 관련이 없는 사기업체와 관련된 사업, 타인의 특허 또는 저작권 등에 속하는 사업 등은 공모 할 수 없다.

공모방법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기타 참고자료와 함께 당진시청 기획예산담당관 대외협력팀에 방문해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접수(당진시 시청1로 1) 또는 이메일(an7916@korea.kr), 팩스(350-3059)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신청된 공모사업에 대해서는 실현가능성 등을 고려해 자체적으로 1차 심사 후 우수 사업에 대해 당진시국제화추진협의회에서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채택 여부를 결정한다.

공모사업으로 선정될 경우 △대상(1명) 50만 원 상당의 상금 또는 상품권 △최우수상(1명) 30만 원 상당의 상금 또는 상품권 △우수상(1명) 20만 원 상당의 상금 또는 상품권 △장려상(2명) 10만 원 상당의 상금 또는 상품권 등의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