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충청일보 최근석기자]당진시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시청 중회의실에서 '친절만큼 사람을 예쁘게 만드는 것은 없다'는 슬로건 아래 민원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2014년 상반기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틀간 총 8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에는 조이현 당진시장 권한대행의 친절에 대한 말씀을 시작으로, 민원행정서비스헌장 준수 서약과 전문교육기관인 글로벌 CS컨설팅의 이선화 강사의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선화 강사는 교육에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직접 참여시켜 자기감정 관리방법과 민원업무 스트레스 해소방법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형식으로 강의를 진행해 교육 참여도 향상은 물론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친절교육에서는 교육에 앞서 민원행정서비스헌장 준수 서약을 통해 교육에 참석한 모든 직원들이 고객가치 실현과 고객감동을 구현하는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시민께 다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또한 시에서 자체 제작한 민원응대 매뉴얼 활용법과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용적인 민원응대 교육을 통해 불만고객 응대 요령을 터득하는 한편 웃음치료와 심리 미술 치료 등을 통해 민원 담당자가 겪는 스트레스 해소에도 중점을 두고 교육이 이뤄졌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