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일보 이영호기자]이상민 새정치민주연합 대전시당위원장은 9일 오후 기자회견을 통해 "권선택 대전시장 당선자와 협의체를 구성해 인사를 조율하고 협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상민 대전시당위원장은 9일 오후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인사권자는 집행부지만 시민을 대변해 능력과 전문성을 갖춘 분들로 인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상민 위원장은 지방선거 승리와 관련 시민들에게 고마움을 표시 한 뒤 "새정치에 대한 지지를 보내준데 대해 감사하고 앞으로 잘하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 번 새긴다"고 강조했다.

이어 "충청이 대한민국 중심으로서 주도적 역할을 할 때"라며 "바람직한 기풍을 일으켜서 힘 있게 충청권이 발전함으로써 영호남과 함께 상생하고 그들이 부족한 점에 힘을 보태면서 대한민국이 발전하는데 충청이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됐고, 각오도 돼 있다"고 말했다.

그는 "대전시정과 구정을 잘 펴는데 있어서 인사가 만사"라며 "새정치연합도 시민 눈높이에 맞게 인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협의하고 조율할 것이며 권선택 당선자와 뜻을 같이 했으며 일정한 협의체를 구성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상민 대전시당위원장은 9일 새정치연합 시의원 당선자 중 초선그룹과 재선그룹 등을 잇달아 면담하고 이 같은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기초의원 당선자들과도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