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명순교수외 20명, 13일부터 3주간 현장체험학습 실시

공주대학교(총장 김재현)는 매년 시행하고 있는 2007학년도 제2학기 동계방학기간 통한 20명의 해외 자원봉사단을 지난 13일에 필리핀으로 파견한다고 전했다..

공주대보건학부 곽명순교수를 단장으로 교직원 2명, 학생 18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자난 13일(일) 출발하여 수방다꾸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교육, 노력봉사, 우리의 전통문화 소개, 시놀로그 축제 참가 등 3주간 자원봉사 및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게 된다.

이번 해외자원봉사 프로그램은 기존 충남지방경찰청과 필리핀 세부경찰청과의 업무교류협약, 충남지방경찰청과 공주대학교간의 경·학협력협약(2007. 12. 22. 체결)의 실질적 실천의 출발점으로 시작했다.

필리핀 세부경찰청 및 한인회와의 유기적인 협조를 받아 실시하게 될 이번의 봉사활동은 낙후한 시골 초등학교 학생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에 구성된 봉사단은 알찬 봉사활동을 위하여 지난 3개월여 동안 사물놀이, 부채춤 등 우리의 전통문화를 소개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초등학생에 대한 미술, 음악, 우리말 교육자료, 필리핀에서 우리나라로 결혼이민 온 다문화가정의 생활을 소개하는 영상자료 제작, 학용품, 집에서 입지 않는 옷과 신발을 모아 그들에게 전달하게 된다.

봉사단의 최보규 학생대표( 지리학과 4학년)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민간 외교관의 자세로 그들에게 다가가 우리의 진정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봉사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프로그램을 주관하고 있는 안정선 학생처장은 출발에 앞선 발대식에서 "우리 학생들이 도움을 받던 나라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나라,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위상에 걸맞는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하며, 봉사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여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주=노왕섭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