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무니없는 얘기, 한 개인에게 큰 상처"

김혜수의 소속사 싸이더스hq가 최근 갑작스레 떠돌고 있는 중견가수 a씨와의 소문에 대해 "김혜수 씨는 물론 가족이 큰 상처를 받았다"며 "전혀 근거 없는 말"이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싸이더스hq는 17일 '최근 김혜수 씨와 관련한 루머에 대해 김혜수 씨와 싸이더스hq의 공식 입장을 밝힌다'는 보도자료를 통해 "처음 이 소문을 접했을 때 너무나 터무니없는 얘기라 대응을 해야겠다는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나 처음에 가볍게 생각했던 것이 불찰이었던 것 같다"며 "이 소문이 급속도로 확산돼 각 포털사이트는 물론 게시판, 블로그 등에서 김혜수 씨와 a씨의 이야기로 가득하다"고 급변해진 상황을 설명했다. '김혜수'라는 이름을 검색하면 옆에 'a'와 '야쿠자'라는 말이 동시 검색어로 등록돼 있는 상황이라는 것.

싸이더스hq는 이 소문의 진원지로 한 언론매체의 블로그를 지목했다. "한 블로그에서 '가슴이 큰 글래머 배우 k'라는 문구를 사용해 김혜수 씨로 오해를 하게 된 것 같다"고 주장했다.

싸이더스hq는 "법적 대응을 알아보기도 했지만 블로그는 개인이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이라는 점, 이니셜을 사용한 점, 판례가 없어 소송이 쉽지 않다는 이유로 (법적 대응도) 어렵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김혜수와 a는 '김혜수 플러스유'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 게스트로 출연해 만난 적이 없으며 그날 이후로는 우연히 마주친 적도 없음을 알려드린다"며 소문이 사실이 아님을 거듭 주장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