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 5일부터 "건강 in" 가동

신뢰성 높은 각종 건강 정보들로 가득 차 있는 전문 포털사이트가 뜬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5일부터 제공하는 `건강 in(http://hi.nhic.or.kr)이 그것으로, 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정보가 다양한 카테고리로 묶여 소개돼 있다.

이 사이트에는 건강.질병 정보와 임신.출산.육아 정보, 희귀.난치성 질환자 건강정보, 생활습관 개선정보, 인터넷 주치의를 통한 건강 상담, 건강 속설 바로 알기, 건강자료실 등 질병과 건강에 관한 정보가 풍부하게 담겨져 있다.

이 사이트의 특징은 개인별 건강.질병 수준에 맞춰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것. 가령 건강 나이 확인,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 대사성 질환자를 위한 맞춤형 처방 정보, 금연 및 비만자 관리 프로그램 등이 실려 있다.

공단은 이를 위해 의료.건강 전문가들로 건강질병정보자문위원회를 가동, 정보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제고키로 했다.

공단 측은 "인터넷을 통해 검증되지 않은 건강 정보가 유통되면서 건강 위험요인이 증가하고 의료 소비자의 피해도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올바른 건강 정보 제공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관련 사이트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공단 측은 또 "국내 최대의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한 만큼 국가를 대표하는 건강정보 전문사이트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