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 사회봉사센터

백석문화대학(학장 김기만 박사)과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박사)가 공동 운영하는 사회봉사센터가 16일부터 이틀 동안 제4회 사회봉사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는 약 11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연예인 공연과 장기자랑을 펼치는 지역어르신 초청잔치와 교내외 자원봉사활동팀들이 참여하는 '자원봉사자 한마당'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첫날 펼쳐지는 지역어르신 초청잔치는 매년 어르신들에게 가장 큰 호응이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올해는 인기 사회자 허참씨를 모시고 연예인 공연, 학생들 동아리 공연, 백석합창단 공연, 어르신들의 장기자랑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됐다.

이밖에도 그동안의 봉사활동을 소개하는 자원봉사 박람회, 양 대학 학생들이 참여하는 장애체험 한마당, 백석대학교 총학생회와 백석해외봉사단이 주관하는 사랑의 바자회, 사랑의 헌혈운동 등이 축제기간 내내 교내 곳곳에서 펼쳐져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한다.

사회봉사센터에서는 축제기간 뿐 아니라 연중 내내 학생, 교직원 및 지역주민의 자원봉사활동을 장려·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천안시 27개 읍·면·동과 19개 학부(과)가 자매결연을 맺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