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은 10일 오후 3시 지역기관단체장, 군의회의원, 교수, 시민단체, 언론계, 지역인사, 공무원등 각계각층의 주요인사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회의실에서 괴산혁신발전포럼 창립총회 및 1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포럼의 기본방침은 괴산군내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시민단체 및 지역출신 인사 등을 중심으로 괴산혁신발전포럼을 구성?운영함으로써 각종 괴산군 정책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혁신 발전 방안에 대한 상시 연구 및 토론을 통해 발전적 대안을 모색,지속적인 괴산 발전을 위한 정책 대안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국가균형발전 기획단 강태혁 단장의 ‘참여정부의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정책’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강 단장은 참여정부의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정책의 문제제기, 국가발전의 비전, 균형발전의 정책의 성과, 한국의 미래등 등 세부사항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했다.

군은 세미나를 통해 괴산군 발전의 정책 제안기구로서의 역할 수행으로 군정에 기여하고 정확하고 논거있는 현실 진단과 분석을 기반으로 한 구체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여 군정 시책의 유통 등 상호작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구축 유지할 것으로 기대를 걸고 있다.

괴산혁신발전 포럼 주요사업 계획은 10월까지 괴산군 일원에서 운영위원 워크숍을 2회이상 실시할 계획이며, 11월에는 정회원, 일반회원, 일반주민이 참여하는 특별포럼과 6월에서 12월중으로 연구팀의 정책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괴산=손근무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