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옥션이 온라인 숙박예약포털 서비스에나선다.

옥션은 24일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숙박예약포털인 `옥션숙박(condo.auction.

co.kr)`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옥션숙박`에서는 1천여개 국내 호텔과 콘도,펜션, 레지던스 등 유명 숙박업체의 객실 예약부터 결제까지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다.

특히 결제 뒤 즉시 예약 확인이 가능한 `논스톱 스피드예약 시스템`을 갖춰 가맹점의 잔여객실 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

옥션은 아울러 내비게이션 지도업체 엠앤소프트와 제휴해 `숙박지도검색 서비스`를 제공, 원하는 숙박지의 객실이 없을 경우 주변 숙박지의 잔여 객실 현황을 실시간으로 검색해 예약할 수 있도록 했다.

옥션은 향후 숙박예약포털을 통해 당일 여행객을 위해 당일숙소를 싸게 제공하는 `마감세일` 코너를 운영하는 등 고객 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를 기념해 옥션은 오는 27일까지 일부 숙박지에 대해 50%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내달 중순까지 인기숙소 4곳을 선정해 온라인 최저가 보장제를 실시한다. 또한 30일까지 전체 예약고객에게 영화티켓 할인권을, 50명을 추첨해 만도맵 내비게이션을 증정한다.

옥션 관계자는 "여행산업 성장과 함께 실시간 숙박예약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회원규모를 기반으로 1년내에 온라인 숙박예약 시장 1위에 오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