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개 폐회식 과학기술도시 이미지 연출

내년 10월 대전에서 열리는 제90회 전국체육대회의 하이라이트인 개·폐회식 공개행사가 국제우주대회와 연계해 개최된다.

13일 대전시에 따르면 내년 전국체전이 국제우주대회에 연이어 열림에 따라 개·폐회식 공개행사를 국제우주대회와 연계한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을 융합한 수준 높은 연출을 선보일 계획이다.

시는 역대 최고의 창조적인 개·폐회식 문화행사를 추진키로 하고 kaist, etri, 항공우주연구원 등 대덕특구내 유관기관과 연계해 과학기술도시 대전의 이미지에 걸 맞는 특수효과 등 첨단기술을 활용키로 했다.

특히 시는 대전에서 탄생한 인간형 로봇 '휴보'를 선수단과 함께 입장시키는 등 과학도시 대전의 특성을 십분 살린다는 복안이다.

또한, 시는 정형화된 공식행사를 과감히 탈피해 선수단 입장방식도 입장규모를 대폭 줄이고 두개의 문으로 교차입장하는 등 입장시간을 단축해 지루함도 덜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이같은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오는 5월 '개·폐회식 연출 시민아이디어 공모'에 부쳐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획·연출자문위원회의 자문을 받아 최종 선정된 우수제안은 최종 행사계획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내년 전국체전을 전후해 국제우주대회는 물론 h2o페스티발, 열기구축제 등 각종 문화·예술행사를 연계해 수준 높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시민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영섭기자

hys4351@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