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롯데백화점 문화센터가 오는 9월1일부터 3개월간 진행되는 가을학기를 앞두고 1일부터 9월 7일까지 수강생 모집에 들어간다.

이번 가을학기에는 지난해보다 5%늘어난 4,500여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학기의 특징은 인기강좌인 엄마랑아가랑 강좌중 취약했던 교구놀이수업을 대폭 강화하고 맞벌이부부가 증가하면서 직장생활을하는 엄마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일요일만 수업을 진행하는 '일요뮤직카툰' 신체활동놀이 체육프로그램 '러닝아이 에볼루션' , 동요, 영어동화등의 놀이활동을 통해 신체와 정신의 균형있는 발달을 도와주고 친구와 엄마의 유대관계를 형성해주는 '이키아이키 에볼로션'을 신설했다.

시즌,테마별 맞춤 일일단기 특강도 지난해보다 16%늘렸다. 지난해 쌍춘년으로 12월말까지 결혼하는 커플들이 급증하면서 올해 임산부들

이 큰폭으로 증가했다. 이들 임산부와 초보엄마들을 위해 '맘&베이비요가', '모자일체 태교교실', '엄마가 만들어주는 건강이유식', 알레르기,변비,설사 등 '아픈 아가를 위한 이유식' 등 독점 기획강좌를 마련했다.

또한 우리고장 충남 태안 앞바다속에서 수만점의 고려청자 발굴소식과 공중파에서 다수의 역사드라마가 상영되면서 우리나라 역사에 관

심이 고조되면서 역사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조선시대 탐방기행 테마기행을 마련 '조선왕조실록으로 보는 조선의 초기 전주', '조선정도 600년의 궁과 릉으로 보는 조선의 중기&후기 서울', '임진왜란& 병자호란의 무대 행주산성,남한산성", "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역사기행을 펼친다.

한편 주5일제의 정착으로 문화와 여가를 의미있게 보내려는 고객들이 증가해 문화센터에서도 '맞춤 강좌 서비스'도 실시한다. 음악, 공예, 어학, 요리 등 500여 전문강좌를 운영하고 있지만 고객들은 정해진 시간에만 수업을 들을수 있었으나 대전 롯데백화점에서는 학교와 단체, 기업 및 10인이상의 요청이 있을시 '요리 맞춤 클래스'와 30명 이상의 각종 동호회, 단체에서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저렴하게 문화센터 여행전문강사와 함께 '테마 기행'을 다녀올 수 있는 맞춤강좌를 시범적으로 실시한다.

또 가을학기를 앞두고 다양한 특별이벤트를 실시한다. 종합주가지수 2000포인트 돌파와 펀드 열풍으로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12일 오후 '대신증권과 함께하는 꿈나무 어린이 경제교실'을 마련 부자되기 퍼즐놀이, 용돈왕 다트게임, Fun! Fun! 펀드, 꿈나무 경제빙고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경제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정규강좌 3개 이상 수강시 한강좌에 대해 20%할인과 기존회원이 동일강좌 연속 수강시 10%할인, 쌍둥이자녀 엄마랑아가랑 동일 강좌 접수시 1자녀 50%할인을 해주며 정규강좌 신청 여성회원에게는 유한킴벌리의 여성 위생용품을 선물로 증정하고 가을학기 신규회원 등록 추천시 페브리즈를 특별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대전=허송빈 기자 bcut@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