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휴 공간에 갤러리 무료 운영청주 강서1동사무소

청주시 흥덕구 강서1동사무소가 지역 주민들의 문화 저변 확대와 정서 함양을 위한 소규모 갤러리를 무료로 운영키로 해 관심을 끌고 있다.

행정의 최일선 동사무소에서 지역 주민들을 위해 문화의 고장 청주의 명성에 걸 맞게 규모는 작지만 알차고 내실 있는 문화적 공간을 주민들에게 제공해 각광받고 있다.

강서1동은 주민자치 프로그램 가운데 서예·동양화 교실 회원들 작품을 별도 전시 공간 없이 층별 벽면과 교실을 작품 전시 공간으로 이용해 왔으나 여유 공간을 추가로 확보해 지역 주민들에게 상설 전시 공간을 마련해 줘 쉽게 문화를 접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강서1동은 관내 미술학원과 동호회는 물론 각 기관·단체에 전시 공간을 연중 개방할 방침이다.

정영근 강서1동장은 "문화의 고장 청주에 많은 문화 전시회가 개최되고는 있지만 시간 제약과 근접성이 떨어지는 관계로 많은 문화 혜택을 받지 못하는 주민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동사무소에 소규모 갤러리를 만들어 무료로 운영하게 됐다"며 "각계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용 문의는 청주시 흥덕구 강서1동사무소 행정민원담당(☏043-231-3026). /김헌섭기자 wedding2004@



* 사진 설명 = 청주시 흥덕구 강서1동사무소가 마련한 소규모 갤러리에 전시된 작품을 민원인들이 감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