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까지 도내 중앙회 전 영업점에서 취급

농협충북지역본부(본부장 이종환)는 2007학년도 2학기 학자금대출을 9월14일까지 충북도내 중앙회 전 영업점에서 취급한다.

대출자격은 국내 대학(원)의 입학생, 복학생, 편입생, 재입학생 등을 포함한 재학생으로 직전학기에 12학점 이상 취득하고 평균성적이 70/100 이상이면 된다.

그러나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및 외국대학의 재학생은 대출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출한도는 일반 4년제 대학생의 경우 최고 4000만원, 6년제 대학과 대학원생은 최고 6000만원, 의·치의·한의계열 대학(원)은 최고 9000만원까지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최장 20년까지 가능하다.

상환방식은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또는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하면 되고 중도상환에 따른 수수료는 없다. 대출 시 선택한 상환방법은 이후에 변경되지 않는다.

대출희망자는 사전에 농협인터넷뱅킹(http://banking.nonghyup.com)에 가입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학자금신청 포털사이트(www.studentloan.go.kr)에 가입해 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이어 대학 및 학자금대출 신용보증기금에서 지원대상자로 확정된 후 9월 14일까지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대출을 지원 받으면 된다.

또, 학자금대출은 대학교 등록금 납부기일까지 지원 되므로 대출을 지원 받으려는 학생은 학교 등록금 납부기일에 맞춰 융자신청을 하면 된다. /강일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