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사들이 고속도로 통행량이 급증하는 한가위를 맞아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SK에너지는 추석 연휴가 임박한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 주변 1천여개 SK주유소에서 주유한 고객 45만명에게 이마트 3천원 할인권을 지급한다.

또 '엔크린 樂'에서는 추석 연휴에 가족, 연인, 친지와 영화나 공연을 보려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보고 '내생애 최악의 남자', '즐거운 인생' 등을 캐시백 2천 포인트에, 가수 베이지의 콘서트를 캐시백 1만포인트에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전국 고속도로 인근 주유소 100여개에서 주유 고객에게 안동 국제탈춤 홍보 문구가 적혀있는 고급 물티슈 15만개와 여수세계박람회 유치기원 메시지가 담긴 '주차 중' 알림판 5만개를 증정한다.

또 주유소 방문 고객에게는 GS칼텍스 주유소내 경정비업체인 오토오아시스에서 무상으로 차량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준다.

온라인사이트(www.kixx.co.kr)에서도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추석 퀴즈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네비게이션 10개, Kixx 엔진오일 교환권 100장을 제공한다.

S-OIL도 같은 기간 전국 고속도로 주유소와 충전소 46개소에서 추석 귀성고객 사은행사를 열고 주유, 충전하는 모든 고객에게 인기 팝송이 담긴 CD 8만개를 사은품으로 나눠준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