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은 11일 변양균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신정아씨 연루 의혹'과 관련, "그동안 모든 의혹을 축소하고 이 사건을 왜곡시키려 했던 노무현 대통령이 직접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한나라당은 또 "변 전 실장보다 높은 차원의 권력 실세가 있지 않으면 이런 비상식적 특혜가 있을 수 없다"며 정치쟁점화를 시도하는 동시에 "당 차원의 조사와 검찰 조사의 결과가 다를 경우 국정조사와 특별검사로 갈 수밖에 없다"고 검찰을 압박했다.

안상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변 실장보다 높은 차원의 권력 실세가 있지 않으면 이런 비상식적 특혜를 받았다고 볼 수 없다"면서 "변 실장은 속죄양이 아닌가 하는 의혹을 떨칠 수 없다"고 말했다.

나경원 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에서 "국민은 안중에도 없고 제식구 감싸기에 급급하던 정권의 도덕성이 땅에 떨어졌다. 노 대통령이 진노하고 변 실장의 사표를 수리했다 해서 끝날 일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그는 "검찰은 '신정아 배후'가 변 실장이었다는 선에서 수사를 끝내려 해서는 안된다. 변 실장은 노 정부 들어 승승장구 했고 여기에는 이해찬 전 총리가 한 몫 했다는 얘기도 있다. 노 대통령의 신임도 누구보다 두터웠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나 대변인은 이어 노 대통령이 긴급 기자간담회에서도 변 실장 연루의혹에 대한사과를 하지 않자 "노 대통령이 사과를 하지 않은 것은 납득할 수 없다. 신정아.정윤재 게이트와 관련해 지금까지 밝혀진 사실만으로도 노 대통령은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한나라당 권력형비리조사특별위원회(위원장 홍준표)는 12일 오후 첫회의를 갖고 '신정아 의혹'에 대한 향후 조사계획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홍 위원장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 사건을 개인적 스캔들로 몰고 가는 것은 옳지 않다"면서 "그 윗선이 조직적으로 개입했을 수 있다는 의혹을 가질 수 있으며 그 경우 게이트라고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신정아, 정윤재 사건' 외에 추가 권력형 비리도 있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신정아, 정윤재 관련 사건을 제대로 수사하지 않는 검사는 검사 자격이 없다"면서 "정윤재 사건의 경우에는 검찰이 이미 사건을 덮었다가 재수사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상적 수사가 아니라고 본다. 이에 대해서는 '은폐' 책임도 물을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통합민주신당 이해찬 대선 예비후보측 양승조 대변인은 한나라당이 변 실장의 배후로 이 후보를 거론한 데 대해 "무책임한 '아니고 말고'식 의혹"이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양 대변인은 "한나라당이 이렇게까지 하면서 자기 후보의 비리 의혹을 보호해야하는 지 참으로 불쌍하기까지 하다"면서 "한나라당은 이해찬 예비후보가 그렇게 무서운가. 있지도 않은 무책임한 의혹 제기로 대선을 치르겠다는 한나라당의 어리석음이 한심하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