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지역 대형유통점들이 추석을 맞아 다양한 판촉 행사를 벌이며 나름대로 치열한 고객 유치 전략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일정품목에 한해 BC카드로 결재할 경우 10~20%씩을 할인해주고 일정세트를 사면 1개씩을 덤으로 주는 서비스를 마련, 눈길을 끌고 있다. 유통점별 판촉행사를 살펴본다.



△롯데마트 청주점

롯데마트 청주점은 추석기간 동안 손님이 붐빌 것으로 예상해 지난 19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새벽 1시까지 연장 영업하고 있다.

롯데마트 추천 선물세트로 지리산 순한한우 명품 갈비, 한우 냉장 맞춤, 전통 칡한우, 한성 젓갈, 양반 김, 바다기행, 명품 배세트, 명품 사과세트, 더덕, 굴비, 간고등어 등을 선보이고 있다.

판촉 기획행사 상품으로는 배, 사과, 한우사골, 호주산 찜갈비,북한산 백화고, 롯데마트 한지함 멸치세트,청정원 고급유, 정관장 활삼,와이즐렉 하루방 은갈치, 씨제이 스팸, 해표식용유, 롯데 델리카, 백설 고급유, 롯데햄 연어캔, 오뚜기캔종합, 아모레 뷰티 프랜드, 미래파 남성 기획2종 등이 있다. 특히 롯데마트는 이들 상품을 BC카드로 결제하는 고객들에 한해 10~20% 할인을 해준다. 기간은 17~20일, 4일간이다.

또 롯데카드로 7만원 이상 상품 구입시 고객에게 해바라기씨유를, 10만원 이상 상품 구입시 5천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기간은 24일까지이며, 고객만족센터에서 증정한다.

외환 카드 고객에 한정해 외환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게 삼양라면 5개, 20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게 삼양라면 10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동일한 특정 상품을 10개, 9개, 5개를 구입하면 공짜로 한 세트를 추가 증정도 한다.

또한 선물세트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전국이나 근거리 무료배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인터넷 온라인몰 lottemart.com에서도 주문을 받아 당일 배송 서비스를 실시하며, SMS문자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홈플러스 청주점

홈플러스 청주점은 '홈플러스가 자신있게 추천하는 추석선물 베스트'로 명품 사과와 배, 흑화고, 수삼, CJ웰빙 고급유, 호주산 LA갈비, 김멸치, CJ스팸,수려한 선영로 에센스, 특선 한우 갈비,세트 등을 꼽는다.

24일까지 LG·신한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미역이나 식용유 선물세트를, 20만원 구매 고객에게 유니레버 선물세트를증정한다. 동일한 특정 품목을 3개, 5개, 9개,10개 구매시 한 세트를 공짜로 증정한다.

추석 선물 세트 3만원 이상 구매시 전국 무료 배송을 하고 있으며, 인터넷 온라인몰 homeplus.co.kr에서도 주문을 받는다.

또한 건강기능 식품 '5천원 보상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동아제약, 대상 웰라이프,유한양행 11종 건강식품의 공병 반납시 5천원을 보상해준다.

명화선물세트 50만원 이상 구매시 아트숄더백 또는 골프 우산을 증정한다.



△이마트 청주점

이마트 청주점은 '소중한 분들께 드리는 이마트 실속 20선' 과 '가장 특별한 분들께 드리는 이마트 명품선물'을 선보였다.

실속20선은 6000원대에서 4만원대에 이르는 저가 상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품목은 배,사과,참치,커피,햄,포도씨유,복분자, 양말,와인 등으로구성돼 있다.

명품선물은 3만원에서 50만원대에 이르는 중·고가 상품으로, 품목은 사과,배,장생 더덕, 횡성한우갈비,한우 암소 갈비,명품한우냉장,추자도알배기굴비,명산지 VIP멸치세트 등이다.

이마트는 기업체와 제휴해 '최저가 실속세트 100여종 한정기획' 이라는 기획상품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제시하고 있는데, 가격대는 1만원세트, 3만원세트,5만원세트이며, 품목은 배,한우갈비,동원참치,맥심커피,CJ올리브 스팸, 대상 고급유,한국인삼공사 정관장 세트 등이다.

또한 CJ 사와 공동기획한 사조 살코기, 동원 참치, 유니레버사와 공동기획한 선물세트 등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또한 이마트는 BC카드와 삼성카드와 제휴해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다.

BC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메디안 치약세트 4개를 증정하며, 삼성카드로 50만원 이상 선물세트 구매고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선포인트 혜택을, 1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선포인트 2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카드를 이용해 5만원 이상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3개월 무이자, 30만원 이상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6개월 무이자 혜택을 준다.

전국 최대 점포망을 지닌 이마트는 냉동갈비, 굴비세트를 19일까지 접수하면 전지역 무료 배달을 해준다.

또한 일반 선물세트도 품목별 3만원이상 구매후 20일 오후6시까지 접수하면 무료배달을 한다.

이마트는 고객들이 동일한 특정 품목을 5개, 7개, 9개, 10개를 사면 1개를 더 주는행사를 진행 중이다.



△홈에버 청주점

홈에버 청주점은 베스트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품목은 한우 갈비, 신고배, 국산 참굴비왕대, 건멸치, 사과, 사과배 혼합, 오뚜기 올리브, CJ스팸, 초이스 선물, LG스페셜 컬렉션 세트 등이다.

홈에버는 애주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웰빙선물세트 상품을 마련했다.

웰빙선물세트로는 로버트 파커 와인, 샤또 론드르+샤또 캔딜락, 보르도와인,샤또 딸보 세트와 같은 와인류와 전통주인 복분자주, 건강기능식품인 정성홍삼진액세트,한삼인 홍삼순액,맘앤몸 홍삼세트 등이 있다.

그 밖에도 홈에버는 소비자에게 생활용품 선물세트와 신선선물세트,종합선물세트,타월·양말세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주방용품 특별가 행사를 마련해 테팔 전제품 10% 할인행사를 하고, 가전 특별가 행사도 하고 있다.

'추석 아동선물 대찬치' 행사를 패션관에서 진행중이며, 추석 아동한복 특별전,자전거·인라인 초특가 행사도 하고 있다.

홈에버는 '홈에버 차곡차곡 살림장만 페스티벌'행사를 진행해 이랜드 통합 포인트 카드 회원에 한정해 3만원 이상 구매시 스티커를 제공하고 그 스티커를 모아 100만원 이상이면 브라운 믹서기나 브라운 무선포트의 사은품을, 200만원 이상은 드롱기 미니 오븐이나 한경희 스팀진공청소기을, 300만원이상이면 린나이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나 쿠쿠 압력보온밥솥을, 500만원 이상은 엘지 트롬세탁기, 동양매직 식기세척기를 증정한다.

홈에버는 우리카드,BC카드로 제품 구매시 총 구입금액의 5% 상품권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카드 사은품 행사를 진행 중이다. 현대카드로 7만원 이상 구입 고객에게는 피죤을, 15만원 이상 구입 고객에게 해바라기유를 증정하며, 외환카드로 10만원 이상 구입 고객에게는 각티슈3개를 제공한다.

그밖에도 카드 무이자 할부 서비스와 50만원 이상 현금 구매시 2%할증해주는 '이랜드상품권 할증행사', 무료 배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강명수 기자 shotoverman@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