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 첨단기술 이전 및 사업화 활성화 기대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는 대덕특구의 첨단기술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활성화할 수 있는 "기술사업화 포털사이트(www.dit.or.kr)'를 확대 개편해 운영키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확대 개편되는 기술이전 포털사이트는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와 포털 기능이 강화됐으며 사용자간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지식 SOS'기능과 기술중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기술중개자' 기능도 특화해 추가됐다.

또 기술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 등을 위해 기술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기술분야별 시장정보를 포함한 TMB(Technology Market Brief),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도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기술거래사, 민간 TLO의 전문가를 위한 커뮤니티 및 시장 중심의 상세 보고서인 "비즈니스모델 보고서(Business Model Report)"도 신규로 제공된다.

특구본부는 포털사이트를 특구내 출연(연), 대학 및 기업 등의 우수기술뿐만 아니라 한국기술거래소, 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 유관 기관의 시스템과도 연계하고, 정보를 공유해 운영함으로써 기술거랠알선 전문 포털사이트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특구본부 관계자는 "현 시스템의 기본 인프라에 사용자 중심의 '기술이전 및 거래 정보관리 시스템'을 추가로 구축했다"면서 "전문 용역기관이 이전 희망기술의 Database 및 컨텐츠 구축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전=조명휘 기자 joemedia@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