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가 운영중인 119 구급차가 응급환자의 도움요청에도 출동하지 않아 주민불만을 사고 있다.

지난 13일 낮 12시 40분쯤 쾅 하는 소리와 함께 권곡동 모 건강원 압력 중탕기의 뚜껑이 튕겨져 건강원 이 모(58,여)씨가 얼굴에 큰 부상을 입었다.

이에 119상황실에 응급환자 발생신고를 하고 10여분간 출동치 않아 재차 신고를 했으나 119구급차가 전부 출동해 구급차를 보내지 못한다는 황당한 답변만 들었다는 것이다.

다행히 인근 112 순찰차로 응급 환자를 인근 병원으로 후송, 위급한 상황은 일단락 되었지만 자칫 생명을 위협에 빠트릴 뻔 한 상황이었다.

이에 주민들은 "응급처치 후 병원으로 후송하기 위해 119에 신고를 하였으나 119 상황실에서는 구급차를 즉시 보낸준다고 하였다가 뒤 늦게 구급차가 전부 출동해 차량이 없어서 출동을 하지못한다는 말만 들었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아산소방서 관계자는 "119 구급차량의 이용 요구가 많아 전차량이 모두 출동 중일때가 부지기수이다" 며 "아산지역은 충남도 119 상황실에서 접수 받아 아산소방서에 출동지령을 내리고 있으며 중복해서 구급차량요청 신고가 접수되면 차량지원이 어렵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소방서는 응급환자를 후송하기 위해 모종 2대, 신창, 1대, 둔포지역에 2대등 총 5대를 보유, 119안전센타를 운영하고 있다.

/아산 정옥환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