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임 청와대 인선 촉각...추가 사임 요구 '일축'

한나라당은 청와대 일부 수석비서관의 '재산 의혹' 논란과 관련, 박미석 사회정책 수석비서관의 사임으로 일단락되기를 기대하면서 후임 청와대 인선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

한나라당은 우선 박 수석의 사의 표명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과 청와대의 정치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용단이었다"고 평가하면서 차제에 인사검증 시스템이 원활하게 가동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재섭 대표는 28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박 수석의 사임과 관련, "앞으로 인사시스템을 좀 더 잘 가동해서 인사 문제로 국민을 걱정시키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김학원 최고위원도 회의에서 '재산 논란'으로 일부 장관 내정자에 이어 박 수석까지 유탄을 맞은 사실을 거론하면서 "이런 것들이 모아져서 이명박 정부에 대한 국민 이미지가 손상을 입고 있다"며 철저한 사전 인사검증을 촉구했다.

한나라당은 그러나 재산 논란에 휩싸인 다른 청와대 수석들도 추가 사임해야 한다는 야당의 요구에 대해서는 "지나친 정치공세"라고 일축했다.

조윤선 대변인은 "공직자 재산공개 취지에서 벗어나 이를 정쟁화하거나 몰아가는 것은 피해야 한다"면서 야당의 일부 청와대 수석들의 추가 사임 요구를 일축했다.

그는 "박 수석은 배우자의 재산문제까지 떠안은 것으로 책임을 묻는 게 타당한 것인지 모르겠다"며 "책임진 분도 있는데 다른 분들까지 걸고 넘어진다는 것은 부적절한 처사"라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