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문화체육센터서 퇴계 추념 서예대회


조선시대 단양군 군수를 지낸 퇴계 이황선생 추념 전국서예대회가 제25회 소백산철쭉제 기간 중인 26일 단양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다.


이황선생 추념 전국서예대회는 조선의 대유학자인 퇴계 선생의 사상과 이념을 후손들에게 널리 알리고 사라져 가는 문화와 역사를 재조명, 전통 예술인 서예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소백산철쭉제추진위원회와 (사)한국서예협회 충북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서예협회 단양지회가 주관하며 문화관광부, 충청북도, 충청북도교육청, 단양군이 후원한다.



대회 참가대상은 전국 초등 1부(1, 2, 3, 4학년), 초등 2부(5, 6학년), 중ㆍ고등부, 대학ㆍ일반부이며 한글, 한문, 사군자(문인화 포함) 부문으로 군 홈페이지에 발표된 참가 대상별 명제인 퇴계 이황선생의 시 중에서 선택해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작품 규격은 대학ㆍ일반부 전지 20호, 중ㆍ고등부 및 초등2부 화선지 1/2, 초등1부 화선지 1/4 이다.


참가부문 대상 1명에게는 문화관광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이 주어지고 최우수상에는 충청북도지사상 1명, 교육감상 2명, 군수상 1명 우수상에는 교육장상 6명, 의장상 2명 장려상은 문화원장상 12명 등에게 시상과 상금이 주어지며 그 외 다수의 특선 및 입선작에 대해 대회 규모에 걸 맞는 시상과 상금(또는 부상)을 주어진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