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교육청,농축산물 원산지 식별법 연수

안전한 먹거리 행복한 학교급식

오는 24일 연기교육청 학교급식관계자 연수

안전한 먹거리 행복한 학교급식

충남연기교육청(교육장 이덕삼)은 오는 24일 연기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자, 학부모, 영양(교)사, 조리사 등 90여명을 대상으로 좋은 식재료를 구입을 위한 친환경농산물 및 농·축산물 원산지 식별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한다.

이날 연수는 농산물품질관리원 공주·연기출장소의 협조를 받아 국산과 수입산 농·축산물 비교전시회를 통해 원산지 식별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시행된다.

특히 최근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고 있는 축산물 식별방법에 대해 꼼꼼하고 자세한 비교전시회 및 설명이 실시된다.

이덕삼 교육장은 "사회적으로 식재료의 불신 및 먹거리 안전성 확보 등 문제점이 대두되니 학교급식 현장에서는 식재료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급식 관계자들에게 더욱 자질 향상에 노력해 달라"는 당부를 하면서 "신뢰받는 안전한 학교 급식이 잘 이루어 때 '꿈과 보람, 감동을 주는 행복 연기교육'은 한 발 더 다가서리라 본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여하는 연동초 학부모 이정희씨는 "농·축산물을 비교전시를 통해 우리 식생활과 밀접한 식재료에 대한 식별 능력을 길러 안전한 식재료를 구매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무농약 쌀, 잡곡, 현미유 등의 시상품도 받을 수 있어 좋다"고 미소 지었다./세종본부=전병찬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