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子)띠: 금전운: 上, 애정운: 中, 건강운: 上, 여행운: 中

36년생 서두르지 말고 즐기면서 천천히 할 것. 48년생 주어진 일이라면 긍정적으로 생각할 것. 60년생 조급해 하지마라 시간이 약이다. 72년생 자신감도 좋지만 겸손함을 잃지 말 것. 84년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해라.

-소(丑)띠 : 금전운: 上, 애정운: 上, 건강운: 中, 여행운: 上

37년생 다른 사람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판단. 49년생 자신의 모습을 냉정하게 돌아 볼 필요 있다. 61년생 오랜 숙원 이루어지며 축하 받는다. 73년생 작은 어려움은 전화위복의 기회. 85년생 오늘은 특히 품위유지에 신경 쓸 것.

-범(寅)띠 : 금전운:中, 애정운: 中 , 건강운: 中, 여행운: 上

38년생 조급해 하지마라 시간이 약이다. 50년생 정면승부보다는 우회하는 것이 좋다. 62년생 그간의 성실함을 인정받고 입지가 좋아 진다. 74년생 힘을 합쳐라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86년생 눈앞의 결과는 적어도 행운은 오고 있다.

-토끼(卯)띠 : 금전운: 上, 애정운: 上 , 건강운: 中, 여행운: 上

39년생 명예에 집착하기보다 실리를 추구 할 것. 51년생 일 욕심내지 말고 건강 챙길 것. 63년생 베풀수록 큰 행운이 찾아오게 된다. 75년생 초심을 잃지 말고 정진 할 것. 87년생 너무 조급해 하지마라 시간이 답이다.

-용(辰)띠: 금전운: 中, 애정운: 中 , 건강운: 中, 여행운: 上

40년생 차근하게 하나씩 체크해 나가다 보면 좋은 결과. 52년생 소지품 분실이나 과지출 주의. 64년생 모든 것은 세월이 약이다. 76년생 귀찮아도 매사 꼼꼼하고 확실하게 처신. 88년생 다소 힘든 일이 있어도 내색하지 말 것.

-뱀(巳)띠: 금전운: 上, 애정운: 中 , 건강운: 中, 여행운: 下

41년생 내 마음을 먼저 열어야 한다. 53년생 겸손의 미덕과 승자의 아량이 필요한 시기. 65년생 가능하면 덕을 베풀어라. 77년생 결정을 내리기 전에 다시 한 번 생각할 것. 89년생 매사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말(午)띠: 금전운: 中, 애정운: 上 , 건강운: 中, 여행운: 中

42년생 아랫사람들과 대화를 시도해 볼 것. 54년생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줄 것. 66년생 한발 물러서는 양보와 여유가 필요할 때. 78년생 건강관리는 자연식품을 통해 스스로 할 것. 90년생 조금만 양보하면 쉽게 풀린다.

-양(未)띠: 금전운: 上, 애정운: 上 , 건강운: 中, 여행운: 上

43년생 많이 생각하고 여러 사람에게 조언 구해 볼 것. 55년생 적당히 양보하고 적절히 처신할 것. 67년생 가급적 다툼을 피하고 다음을 기약하라. 79년생 머리아픈일은 잠시 미루어도 좋다. 91년생 고민은 시간이 해결해 준다.

-원숭이(申)띠: 금전운: 上, 애정운: 中 , 건강운: 中, 여행운: 上

44년생 아랫사람의 일에 지나친 간섭은 금물. 56년생 송충이는 솔잎을 먹어야 한다. 68년생 집안일이나 회사일로 생각 많아 질 듯. 80년생 때로는 혼자만의 시간도 필요. 92년생 좀 더 자세를 낮추고 겸손한 마음 필요.

-닭(酉)띠: 금전운: 上, 애정운: 中 , 건강운: 中, 여행운: 上

33년생 중요한 의논은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 45년생 작은 실수는 가볍게 넘기는 아량 필요. 57년생 꾸중보다는 칭찬을 많이 해 줄 것. 69년생 자신을 드러내지 말고 실력 감출 것. 81년생 괜찮은 제안 받거나 기쁜 소식 듣는다.

-개(戌)띠: 금전운: 上, 애정운: 上 , 건강운: 中, 여행운: 上

34년생 오늘은 그냥 반가운 사람과 담소나 하며 지내라. 46년생 소지품 분실이나 과지출 주의. 58년생 과신하지 말고 겸손한 자세 필요. 70년생 바쁘기는 하지만 기분 좋은 하루. 82년생 자신의 의사를 분명하게 표현 할 것.

-돼지(亥)띠: 금전운: 上, 애정운: 中 , 건강운: 中, 여행운: 上

35년생 잔잔한 감동이나 기쁨이 생길 수 있다. 47년생 과욕만 부리지 않으면 무난할 듯. 59년생 아무리 급해도 안전한 방법을 택할 것. 71년생 시작은 미약해도 결과는 크게 된다. 83년생 새로운 인연이 생기거나 애정이 깊어진다. /천정훈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